RSS

보도자료: [앱노리] 똑똑한 지능형 소셜 매거진 앱 ‘지니어스’

07 11월

잡지 콘텐츠를 읽기만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 솔트룩스의 ‘Ziny.us(지니어스)’는 인공 지능 기술로 사용자가 취향에 맞춰 나만의 잡지를 만들고 타인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아이패드 전용 앱으로만 출시됐으며 무료다. 지니어스는 지난 달 17일 출시 후 일주일만에 소셜 네트워킹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소셜매거진 앱 지니어스를 사용해본 결과 잡지 만들기의 ‘재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앱이었다.

◇32가지의 카테고리…다양한 매거진 구독
앱을 실행시키면 메인 화면으로 ‘내 책장’이 뜬다. ‘내 책장’에서 사용자는 자유롭게 읽고 싶은 매거진을 보관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HOT’과 ’NOW‘ ’Friends’, ‘My Collection’ 매거진을 제공한다.

‘HOT’은 지금 지니어스 상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이야기만 묶어 놓은 것이다. ’NOW’는 지니어스가 제공하는 신문 서비스다. ‘My Collection’은 지니어스에서 내가 클립한 아티클(기사)과 ‘러브’를 표시한 아티클만 모아놓았다. ‘Frineds’에서는 내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 SNS와도 연동이 되게 해놓아서 지니어스 상에서 댓글을 달면 페이스북에도 자동으로 달리게 해놓았다.

좀 더 많은 콘텐츠를 구독하고 싶다면 내 프로필 화면 오른쪽에 위치한 ‘매거진 갤러리’를 터치하면 된다. 지니어스 회원들이 만든 TV, 드라마, 건강, 게임, 마케팅, 비즈니스 등을 포함한 32개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잡지를 손쉽게 볼 수 있다. 추천 매거진, 인기매거진, 최신매거진 등을 입맛대로 고를수 있다

◇잡지 만들기…내 입맛에 맞춰 추천까지 
나만의 매거진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 크게 세가지 방법이 있다. 지니어스 내의 매거진의 아티클을 클리핑하거나, 앱 외부의 웹이나 블로그에서 주소를 복사해 추가시키는 방법, 직접 게시물을 만들어 사진이나 노트에 추가시키는 경우다.

클리핑 하고자 할 때는 가위 모양을 눌러 클리핑을 할 수 있다. 매거진에서 마음에 드는 글을 터치하면 읽기 모드로 전환이 되는데, 화면 하단에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유사한 하트모양의 ‘러브’, 댓글달기, 가위모양의 클리핑 표시가 항상 뜬다.

그러나 ‘지니어스’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인공 지능을 이용해 나에게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 주기 때문이다. 검색엔진 솔루션 업체인 솔트룩스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과 사용자 선호 기계학습, 자동추천 등의 인공 지능 기술이 융합됐다는 설명이다.

(중략)

기사원문보기

 
댓글 한 개

게시자: 켬 2012/11/07 in News

 

태그: , , , , , , , ,

보도자료: [앱노리] 똑똑한 지능형 소셜 매거진 앱 ‘지니어스’”에 대한 1개의 응답

  1. Doyoung Ju

    2012/11/26 at 12:07 오후

    오호 지니어스 유명인이네요 ㅎㅎ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